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코트라사장 유정열)는 7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알리바바닷컴과 소상공인 온라인 수출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개최된 웨비나에서는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해외시장 진출 노하우를 안내했다. 오는 10일부터는 알리바바닷컴 입점 절차와 마케팅 노하우에 대해 일대일 컨설팅도 추진한다.


김윤태 코트라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이 7일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알리바바닷컴과 소상공인 온라인 수출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코트라]

이번 MOU는 온라인 수출에 관심이 있지만 마케팅 노하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윤태 코트라 중소중견기업본부장과 앤드류 챙(Andrew Zheng) 알리바바닷컴 부대표가 온라인으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코트라]이번 MOU를 바탕으로 코트라는 △수출형 소상공인 선정 및 입점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및 스토어 구축 △무역실무 경험이 풍부한 수출전문위원의 수출 컨설팅 △글로벌 셀러 육성 프로그램 등 소상공인 온라인 수출의 A to Z를 알리바바닷컴과 함께 지원할 계획이다.


김윤태 코트라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되더라도 사회 전반에 걸쳐 이뤄진 디지털 전환은 더욱 확대되고 강화될 것”이라며 “우수한 소상공인 제품이 글로벌 B2B 플랫폼을 타고 전 세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KOTRA가 돕겠다”고 밝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07 17:4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