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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8K 생태계 확산을 위해 설립된 글로벌 협의체 '8K 협회'에 글로벌 IT 기업 아마존(Amazon)이 최근 합류했다. 8K 협회에는 삼성전자, 파나소닉, 하이센스, TCL 등의 TV 제조사 외에도 패널 제조사, 칩셋 제조사, 콘텐츠 제작사, 스트리밍 업체, 장비 업체 등 각 분야의 주요 글로벌 기업 33개가 참여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Youtube)’를 보유한 구글이 합류한 바 있다. 이번 아마존 참여로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8K 생태계가 본격적으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지=삼성전자]

아마존은 영상 관련 제품들을 소비자에게 판매할 뿐만 아니라 자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인 ‘프라임 비디오’를 전세계에 서비스 중이다. 최근에는 자체 제작 콘텐츠뿐만 아니라 영화 제작사인 ‘유니버설 픽처스(Universal Pictures)’와 콘텐츠 공급계약을 맺는 등 OTT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아마존 외에도 제품 안정에 관한 표준 개발과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UL(Underwriters Laboratory)’, 8K 영상 제작과 업스케일링 솔루션을 보유한 ‘포바이포(4by4 Inc.,대표이사 윤준호)’도 8K 협회에 각각 11월과 7월에 가입했다. 최근에는 제조사들도 8K 협회 인증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12월말 기준 8K 협회 인증을 받은 제품은 80종을 넘어섰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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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12-24 10:4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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