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디슨모터스, 미 플러그파워와 수소전기버스 양산 MOU

- "내년까지 125kW 연료전지 탑재 수소전기버스 개발 완료"

  • 기사등록 2021-12-16 11:44:5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전기버스 기업 에디슨모터스(대표이사 강영권)가 미국 수소솔루션 기업 플러그파워(Plug Power. CEO 앤디 마쉬)와 수소전기버스 개발에 나선다. 


에디슨모터스는 미국 수소 솔루션 업체인 플러그파워와 시내버스용 수소전기버스 프로토타입 개발 및 양산 판매를 추진하기 위한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에디슨모터스 대형 저상 전기버스 'BMART'. [이미지=에디슨모터스]

이번 합의서에 따르면 에디슨모터스 전기버스 플랫폼에 플러그파워의 125kW 연료전지 시스템 “프로젠(ProGen)”을 탑재해 내년 하반기까지 수소전기버스 개발 및 인증 완료 후 ’23년 상반기까지 양산 모델 출시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강영권 에디슨모터스 회장은 “이번 수소전기버스 프로젝트는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에디슨모터스와 플러그파워의 전략적 협력의 시작이며, 향후 트럭, 선박, 드론, 개인용 비행체(PAV)로 협력의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그간 에디슨모터스가 축적한 전기버스 기술과 노하우를 접목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까지 수소전기버스를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앤디 마쉬 플러그파워 CEO는 “플러그파워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수소 및 연료전지 시장으로의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에디슨모터스와의 협력은 해당 목표를 실행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글로벌 탄소 중립 달성의 핵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디슨모터스는 올해 서울시 전기버스 보급사업에서 계약 1위를 차지해 2년 연속 전기버스 보급사업 1위를 달성했다. 올해 직행좌석 전기버스를 출시하는 등 전기버스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플러그파워는 회사는 세계 최대 규모인 50,000기가 넘는 연료전지 시스템을 모빌리티 시장에 공급해왔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6 11:4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