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카오엔터, 세계 최대 판타지 웹소설 플랫폼 '우시아월드' 인수... “ 북미 시장 정조준”

  • 기사등록 2021-12-16 10:33:0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세계 최대 ‘아시아 판타지’ 웹소설 플랫폼 우시아월드를 래디쉬를 통해 인수한다. 


카카오엔터는 북미 시장을 겨냥해 내놓은 전략적 카드로, “3년 내 글로벌 거래액 3배 확대”라는 글로벌 비전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우시아월드'를 인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엔터는 최근 북미와 아세안 시장 강화를 골자로 하는 ‘신 글로벌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북미와 아세안 시장 강화를 위해 세계 최대 ‘아시아 판타지’ 웹소설 플랫폼 우시아월드를 래디쉬를 통해 인수한다. [이미지=카카오엔터]

우시아월드는 美 외교관 출신 징핑 라이가 2014년에 세운 영문 웹소설 서비스로, 매스마케팅 및 프로모션 없이 매년 40%가량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다. 특히 미국 ‘아시아 판타지’ 플랫폼으로서 독보적 색깔을 자랑하는 유일한 남성향 플랫폼이다.


래디쉬는 여성향 콘텐츠가 강한 플랫폼으로 로맨스 판타지 등 장르가 큰 호응을 얻고 있고, 매출 90%가 자체 오리지널 IP에서 발생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신 글로벌 비전을 통해 “3년 내 글로벌 스토리 거래액 3배 확대”를 목표로 내건 카카오엔터의 본격적인 글로벌 프로젝트를 알리는 신호탄 중의 하나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002년 최초의 웹툰 서비스를 시작으로, 국내 웹툰/웹소설 산업을 일궈 20년 만에 K스토리를 지구촌에 각인하는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 북미는 세계 최대 엔터테인먼트 시장으로 글로벌콘텐츠 시장에 막강한 파급력을 끼치고 있다. 카카오엔터는 미국 내 공고한 영향력을 지렛대 삼아 글로벌 거대 콘텐츠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IP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6 10:33: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