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유통] 롯데푸드, GS25, 오리온, 정관장…냉동파스타∙목살도시락∙초코파이 콘크림∙홍이장군 키즈랩

  • 기사등록 2021-11-29 19:02:0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롯데푸드, Chefood 한국식 냉동 파스타 2종 선보여


롯데푸드(대표이사 이진성)가 대학생 마케터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획한 ‘Chefood(쉐푸드) 냉동 파스타’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지역 특색 메뉴와 식재료를 재해석한 춘천식 닭갈비 로제 파스타, 의성마늘 소시지 오일 파스타 등 총 2종이다.


롯데푸드 Chefood 냉동 파스타를 신제품을 소개하는 담당자(가운데)와 대학생 마케터. [사진=롯데푸드]

이번 신제품은 MZ(밀레니얼+Z세대)세대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로 출발했다.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19기 ‘히든하우스’ 팀은 신메뉴 제안 프로젝트에서 ‘젊은 전통’이라는 콘셉트를 제안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는 전통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이를 재해석해 즐기는 트렌드를 포착한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지역 특색 음식을 활용한 한식 파스타를 기획했고, 춘천식 닭갈비에 고추장 크림 소스를 곁들인 파스타 아이디어가 제품화로 이어졌다.


롯데푸드는 젊은 전통이라는 콘셉트를 담아내기 위해 민화 예술가 ‘루씨쏜’ 작가와 협업(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협업으로 각 메뉴와 어울리는 스토리가 담긴 작품을 패키지 전면에 삽화했다. 제품 뒷면에는 민화적 의미에 대한 해설을 실었다.


◆GS25, 육통령과 돼지목살 도시락 선보여


GS25가 오는 12월 1일부터 수요미식회 맛집으로 소개된 ‘육통령’과 ‘심플리쿡 육통령목살도시락’을 선보인다. 돼지 목살구이에 통마늘구이와 미니새송이 버섯을 곁들여 고기집 한 상차림이 연상되도록 구성했다. 또 실제 ‘육통령’ 식당에서 제공되는 오미자청 소스가 연상되는 ‘오미자새콤간장소스’로 구성해 고기와 채소를 찍어 먹을 수 있다. 


GS25의 심플리쿡 육통령목살도시락. [사진=GS25]

GS25는 ‘심플리쿡 육통령목살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GS리테일 퀵커머스 플래폼 ‘우리동네딜리버리’를 통해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12월 한 달간 할인된다.


◆오리온, 연말 한정판 ‘초코파이情 콘크림’ 선보여


오리온(대표이사 담철곤)이 2021년 연말 한정판 ‘초코파이情 콘크림’을 출시한다. 


오리온 '초코파이情 콘크림' 제품. [사진=오리온]

초코파이 콘크림은 올해 할로윈 시즌 초코파이 하우스에서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로 선보인 ‘할로윈 초코파이’를 양산형으로 앵콜 출시한 제품이다. 한정판으로 선보인 할로윈 초코파이를 ‘초코파이情’ 제품으로 다시 선보인 것이다. 초코파이 콘크림은 옥수수, 고구마 등 겨울철 식재료를 활용해 초코파이를 ‘홈파티용 케이크’ 콘셉트로 구현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정관장, ‘홍이장군 키즈랩’ 어린이 위한 신제품 선보여


KGC인삼공사(대표이사 김재수)의 어린이 브랜드 ‘홍이장군 키즈랩’이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컴플렉스’, ‘홍이장군 키즈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플러스’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앞서 정관장은 올해 2월 ‘홍이장군 키즈랩 프로바이오틱스’ 출시로 프리미엄 어린이 유산균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정관장 홍이장군 키즈랩 3종. [사진=정관장]

‘홍이장군 키즈랩 비타민B컴플렉스’는 비타민B 8종과 비타민C를 우리나라 어린이 영양섭취기준(KDRIs)에 맞춰 설계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홍이장군 키즈랩 칼슘마그네슘비타민D플러스’는 5종 기능성 원료(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아연, 망간)를 담았다. ‘홍이장군 키즈랩’은 만 24개월에서 10세 어린이까지 섭취 가능하며, 이산화규소, HPMC, 합성향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했다. 또 스틱형태 분말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에 녹여 마실 수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9 19:02: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