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고등LoL리그 결승' 개최... "MZ 세대 공감 e스포츠 저변 확대"

  • 기사등록 2021-11-29 09:04:3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민준홍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아마추어 고교 최강팀을 선발하는 '우리WON뱅킹 고등LoL리그' 결승전을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개최했다.


권광석(오른쪽 첫번째) 우리은행 은행장이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우승팀 아현산업정보학교 학생들과 '우리WON뱅킹 고등LoL리그' 결승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WON뱅킹 고등LoL리그'는 같은 고등학교 소속 학생이 팀을 구성하여 참가하는 대회로 전국 190개 고등학교 272개팀이 참가했다. 


11월 6일부터 온라인 예선을 통해 각 지역대표를 선발했고 8강과 준결승전을 거쳐 아현산업정보학교와 웅상고등학교를 최종 결승 진출팀으로 선발했다. 결승전은 아마추어 대회 최초로 롤파크에서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200명의 관중이 현장에서 관전했다. 특히 LCK 중계진의 해설로 네이버, 트위치 등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아현산업정보학교가 우리WON뱅킹 고등LoL리그 우승팀이 됐다. 아현산업정보학교는 1300만원의 상금과 학교장학금을 받았고 준우승한 웅상고등학교는 700만원의 상금과 학교장학금을 받았다. 이번 대회 관련 영상은 우리은행 유튜브 및 WON뱅킹 LCK 전용페이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MZ세대의 게임 라이프를 공감하고, 추억과 미래 프로게이머로서의 희망을 선사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e스포츠 저변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unhong2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9 09:04: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