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대 김대종 교수, 한국경영학회 ESG 논문발표... “국가·기업, 환경·사회적 책임 다해야”

  • 기사등록 2021-08-19 13:36:0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는 김대종 교수가 지난 16일 한국경영학회와 중소기업학회에서 ‘중소기업 창업과 ESG’라는 주제로 논문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학회는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세종대 김대종 교수 [이미지=세종대]

논문 발표에서 김 교수는 “최근 기업은 환경과 사회적인 책임 그리고 지배구조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ESG가 부각되기 전까지 기업은 이윤 창출만이 목표였으나, 오늘날 기업은 사회적 책임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라고 말했다.


올해 환경에는 세계적인 이상 기후와 기후변화가 주요 의제이다.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화석연료 사용이 감소하고, 전기차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에는 기업의 주요 고객인 소비자를 위한 올바른 기업운영과 사회적 의무가 강조되고 있다. 지배구조에서는 기업이 공정하고 법률에 따른 정도 경영을 하는 준법경영이 실행되어야 한다.


기업이 이윤 창출에만 몰두하고 소비자안전 등 사회적 책임을 간과한다면, 국민에게 큰 피해로 이어진다.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감독해야 한다. 기업도 법과 원칙을 준수해야 한다.


김대종 교수는 “정부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해치는 기업에 대해서는 엄중한 처벌을 해야 한다. 법과 원칙을 지키고 ESG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9 13:36: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