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유플러스, 숏 영상 활용한 '보이는 컬러링’ 27일 시작

- 유·무료 콘텐츠 4000편 제공...직접 촬영 영상도 가능

  • 기사등록 2021-05-26 14:42:4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숏폼 영상을 활용한 ‘보이는 컬러링(V컬러링)’ 서비스를 27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직원이 'V컬러링'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V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다. V컬러링 앱(App.)에서 약 4,000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하며,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다. 


LG유플러스 고객들은 오는 27일부터 ’V컬러링’ 앱(App.)을 설치하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S21, 갤럭시 S20 사용자들부터 단말 업데이트를 통해 발신 시 V컬러링 영상을 볼 수 있게 된다. 하반기부터는 서비스 대상 단말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콘텐츠를 V컬러링으로 제공하는 방안과 V컬러링을 전화번호가 아닌 ID 기반의 가입 서비스로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고객들이 통신사를 옮기는 번호이동을 하더라도 이용 중인 V컬러링 서비스를 그대로 쓸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V컬러링 서비스는 5G 및 LTE 가입자 모두 사용할 수 있고, 앱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LG유플러스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5-26 14:42: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