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재단이 ‘2021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를 6월 1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를 주제로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분야에 걸친 우수 연구를 발굴하고 대중에게 소통하기 위한 목적이다.
‘아시아의 미’는 출판 지원 분야로 공모를 진행한다. 아시아 특정 지역 또는 문화권에 따른 미적 체험, 인식 등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시아 미의 개념, 신체 등 대주제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미와 신체 등 올해의 주제나 자유 주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여성과 문화’는 연구 지원과 출판 지원 분야로 공모를 진행한다. 가상세계가 대중화되며 여성의 권익과 지위, 정체성 등에 끼치는 영향과 변화에 대한 연구를 독려하고자 했으며 ‘디지털 시대의 여성’이라는 올해의 주제나 ‘여성’과 ‘문화’라는 키워드에 맞는 자유 주제를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연구 지원은 편당 1000만원, 출판 지원은 편당 3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하며 출판 지원 결과물은 향후 ‘아시아의 미’ 시리즈, ‘여성과 문화’ 총서로 출간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접수 등은 아모레퍼시픽재단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