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민교 기자]

금융투자협회가 기업금융컨설팅(RM) 및 핀테크 관련 교육을 통해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2일 금투협이 현직 종사자를 위한 2개 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금융투자교육원은 ‘기업금융컨설팅’과 ‘핀테크 비즈니스 사례’의 두 가지 교육과정을 4월 13일에 개설하며 오늘부터 19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 전경. [사진=더밸류뉴스]

기업금융컨설팅은 기업금융 영업 종사자 및 투자은행(IB) 분야 관련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참가자들이 중소기업의 자금조달에 필요한 컨설팅 역량을 재고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투자은행 분야에 대한 다양한 사례 중심 강의와 자금조달 수단의 간접경험을 통해 실무 경험이 부족한 실무자의 업무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핀테크 비즈니스 사례 집합과정 또한 관련 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핀테크에 대한 이해, 사업 운용과 관련된 기본 이론 및 실사례 등의 학습을 통해 핀테크 비즈니스에 대한 실무지식을 단기에 습득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이와 더불어, 핀테크 비즈니스 기업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핀테크 비즈니스 트렌드 및 사업모델을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기간은 기업금융 컨설팅은 4월 13일부터 5월 6일까지, 핀테크 비즈니스 사례 과정은 4월 13일부터 4월 22일까지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주 2일, 야간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mk22370@thevaluenews.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3-02 16:35: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