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콘 API, 교보생명 스마트 출금 서비스에 활용

- 실물카드 없이 ATM 현금 출금…보험업계 최초

- 쿠콘 COATM API, 전국 3만여 개 ATM 연동

  • 기사등록 2020-10-06 10:24:5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데이터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교보생명(회장 신창재)이 쿠콘의 ‘COATM(ATM 입출금 API)'을 활용한 ‘보험계약대출 스마트 출금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쿠콘의 COATM API를 이용하면 전국 3만여 개 편의점 ATM에서 현금을 손쉽게 출금할 수 있다. [이미지=더밸류뉴스(쿠콘 제공)]

지난 9월 8일 오픈한 교보생명의 보험계약대출 스마트 출금 서비스는 보험계약대출 이용자가 실물카드나 통장 없이 ATM(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출금할 수 있게 지원한다.


보험계약대출은 이용자가 이미 납부한 보험금을 담보로 해약 환급금 범위 내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이다. 이용자는 ‘교보생명 모바일창구’ 앱이나 ARS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한 후 가까운 편의점이나 지하철 ATM 기기에서 간단한 인증을 거쳐 대출금을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다. 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이용자도 간편한 OTP 인증을 통해 쉽게 현금을 수령할 수 있다.


쿠콘의 COATM API가 활용된 이번 서비스는 보험업계 최초다. 간편한 ATM 입출금 서비스를 구현하는 COATM은 스마트폰으로 ATM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지원하는 ATM 입출금 API, 출금 한도 및 출금 수수료, 이용 방법 등을 제공하는 이용안내 API, ATM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위치찾기 API로 구성되어 있다. COATM은 증권, 캐피탈, 상품권, 간편결제 등 다양한 업종에서 서비스 적용이 가능해 이를 계좌 출금, 포인트 출금, 상품권 환불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전국 3만여 개의 편의점 및 지하철 ATM에서 COATM 서비스를 지원한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쿠콘 API가 활용된 교보생명의 스마트 출금 서비스로 이용자의 금융 접근성이 높아질 것”이라며 “다양한 분야에서 쿠콘의 API를 활용한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0-06 10:24: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