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TF 트렌드’, 인터넷뉴스서비스 등록 완료... ETF 금융정보 대중화 나선다

  • 기사등록 2020-09-01 15:32:1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허동규 기자]

금융 교육 큐레이션 그룹 메이크잇은 지난 31일 금융 미디어 ‘ETF트렌드’에 인터넷뉴스서비스 사업자 등록을 마무리 했다고 1일 밝혔다.  향후 ETF트렌드는 국내 유일한 ETF 전문 인터넷뉴스서비스 매체로 그 행보를 넓힐 계획이다.


'ETF트렌드'가 인터넷뉴스 서비스 사업자 등록을 마쳤다. [사진=더밸류뉴스(메이크잇 제공)]

ETF트렌드는 해외에서 활성화된 글로벌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동향을 중심으로 국내 및 글로벌 대표 ETF와 유망 ETF의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박수인 메이크잇 대표이사 겸 ETF트렌드 발행인은 “앞으로 메이크잇 전문영역인 정확한 금융 정보 전달에 집중함으로써, 허위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금융 사고와 피해를 최소화하고, 금융 정보를 대중화하는 매체로써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 유일 ETF 전문 미디어로서 이미 유명 전문가들이 칼럼리스트로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그 전문성을 더욱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또한 박대표는 “금융서비스의 공정한 활용과 금융 대중화를 위한 문화코드를 확산시켜 누구나 쉽고 유익하게 금융 콘텐츠를 습득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전문 기업과 매체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ETF트렌드는 앞으로 정제되지 않은 금융데이터의 수집부터, 기술분석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금융 정보 습득의 양극화 현상을 해소해 나간다는 목표를 수립했다.


ebing7@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9-01 15:32: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