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안남률 기자]

정보통신장비 전문기업 머큐리가 신규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GiGA WiFi Home ax) 제품. [사진=더밸류뉴스(머큐리 제공)]

기가 와이파이 홈 ax는 국내 통신사로 공급되는 제품 중 WFA(국제 와이파이 연합)의 와이파이6 인증을 취득한 최초 와이파이6(802.11ax)의 보급형 가정용 공유기다.


 무선 최대속도 1.2Gbps(초당 기가비트)와 동시 접속자수 100명까지 지원되며 IOW(Internet Over Wireless), 이지메시(Easy Mesh) 기능이 적용된 와이파이 공유기 제품이다.


머큐리는 “와이파이6는 빠른 전송 속도, 넓은 커버리지(영역) 확장성, 효율적인 트래픽 관리, 강화된 보안 시스템 등의 강점을 보유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온라인 교육 및 재택근무가 보편화돼 신규 와이파이 수요가 늘어나 기존 구형 공유기(와이파이5)는 신규 공유기(와이파이6)로 빠르게 대체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 도래에 따라 사용자의 트래픽이 증가하며 고성능 와이파이 기기에 대한 요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며 “국내 1위 와이파이 단말기 기업인만큼 향후 실적에도 큰 수혜를 입을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지난해 출시됐던 다양한 회사의 스마트폰과 노트북에서 와이파이6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기기와의 호환을 위한 와이파이6 공유기 시장도 급속히 커질 것”이라며 “이번 출시를 통해 국내 와이파이 공유기 시장 선도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해외 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anrgood@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8-26 11:01: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