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내셔널지오그래픽 어반쉐이드V2 텐트 상품 이미지. [사진=더밸류뉴스(롯데홈쇼핑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야외 활동이 늘면서 관련 상품 판매를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올해 여가상품 판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사람들과 접촉이 잦은 단체 스포츠용품 판매량은 전년비 약 70% 감소했고, 수영용품도 60% 감소했다. 반면 자전거는 54%, 캠핑용품은 50% 신장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티커머스, 온라인몰 등 채널에서 거리두기에 적합한 레저용품 판매를 강화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오후 7시 40분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서 아웃도어 브랜드 ‘내셔널지오그래픽’의 그늘막 텐트를 단독 론칭한다. 오는 8일 오후 11시 40분에는 전동모빌리티 기업 ‘모토벨로’의 전기자전거를 렌탈 상품으로 소개한다. 


또한 ‘밀포드 트레킹화’를 내달 론칭하는 등 거리두기 여가활동에 적합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는 ‘슬기로운 캠핑생활’ 기획전을 통해 글램핑, 카라반 이용권과 간이의자, 접이식 테이블 등 캠핑용품을 판매한다.


◆SKT, ‘반도체 기반 디지털 X-Ray’로 차세대 의료·보안 산업 개척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은 차세대 의료장비 원천기술 기업 ‘나노엑스(Nanox Imaging Ltd.)’에 투자해 2대 주주가 됐으며 국내외 독점 사업권을 확보해 한국 내 생산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반도체 기반 디지털 X-ray’는 필라멘트 기반 아날로그 방식의 X-Ray 촬영을 반도체의 나노 특성을 활용한 디지털 방식으로 바꾼 차세대 의료 장비 기술이다.


나노엑스는 ‘반도체 기반 디지털 X-ray 발생기’ 상용화 및 양산에 근접한 유일한 기업으로 이스라엘에 본사를 두고 있다. 미국 나스닥 상장을 준비 중이기도 하다. 글로벌 기업인 후지필름, 폭스콘 및 요즈마그룹 등 유력 투자회사가 나노엑스에 투자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 나노엑스의 기술 잠재력과 혁신성을 확인하고 초기투자(Seed Round)에 참여했다. 이번 미 나스닥 기업공개 사전투자(Pre-IPO)에도 참여하며 이 회사의 2대 주주가 됐다. 누적 투자액은 2300만달러(약 282억원)다.


◆이니스프리, 선케어 ‘Reef Friendly’ 리뉴얼


이니스프리가 기존 선케어 제품을 ‘Reef Friendly’로 리뉴얼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니스프리는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 차단제가 바다로 스며들어 산호초를 하얗게 만들고 죽게 만드는 ‘백화현상’에 주목했다”며 “이에 피부는 물론 해양 생태계까지 생각한 ‘Reef Friendly’로 선케어 라인을 재정비하여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니스프리 선케어 제품 중 데일리 라인 4종, 톤업 라인 1종, 인텐시브 라인 4종, 아쿠아 라인 2종, 모이스트 라인 1종에는 브랜드가 개발한 고유 아이콘인 ‘CORAL REEF FRIENDLY’ 마크가 그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인텐시브 롱래스팅 선스크린 EX, 인텐시브 트리플 쉴드 선스크린 등 인텐시브 라인 일부 제품은 성분과 사용감, 향 등에 고객 의견을 반영해 이전과 차별화 했다.


리뉴얼 된 ‘Reef Friendly’ 선케어의 자세한 내용은 이니스프리 매장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필보이드, S/S 플레르(Fleurs) 에디션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필보이드가 2020년 S/S(봄, 여름 시즌) 신향 ‘플레르 에디션(Fleurs Edition)’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필보이드 ‘플레르 에디션’은 메모아 데 플레르(la Memoire des Fleurs), 데어 스테어(Dare Stare), 네롤리 샤워(NEROLI SHOWER) 등 3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필보이드 ‘플레르 에디션’은 6월 4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아모레퍼시픽몰 과 W컨셉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18일부터 오프라인 매장 세포라 파르나스몰점과 롯데월드몰점 및 세포라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필보이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플레르 에디션’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W컨셉에서는 기간 한정 기획전을 진행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6-05 18:0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