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웹케시, 숙박예약 플랫폼 교육설명회 성료

- 대한숙박업중앙회 및 원글로벌 공동주관

- ‘숙박업 전용 경리나라’, 숙박업자 경리 업무 자동화 지원

  • 기사등록 2020-05-25 09:52:5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사단법인 대한숙박업중앙회(회장 정경재), 숙박예약 플랫폼 제공 기업 원글로벌(대표 이재정)과 공동으로 주최한 숙박예약 플랫폼 관련 교육 설명회를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 설명회는 이달 초 체결한 3사의 경리업무 자동화를 위한 업무 협약 실시되는 첫 행사로, (사)대한숙박업중앙회의 서울 및 경기 지회장, 사무처장 등 70여 명의 임원을 대상으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진행됐다.


웹케시,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원글로벌이 공동 주최한 숙박예약 플랫폼 교육 설명회에서 참석자들이 교육을 듣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웹케시 제공)]

설명회는 정경재 (사)대한숙박업중앙회 회장의 교육 취지 설명을 시작으로 숙박예약 플랫폼 ‘원픽’ 이용에 따른 효과 및 가맹 요령, 숙박업 전용 경리나라 기능 안내 순으로 구성됐다.

 

원글로벌이 선보일 새로운 숙박예약 플랫폼 원픽은 기존 숙박 앱보다 낮은 수수료를 적용해 소비자와 가맹점이 상생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또한 (사)대한숙박업중앙회, 원글로벌과 제휴하여 출시하는 숙박업 전용 경리나라는 원픽과 같은 숙박 앱 매출 및 카드 매출내역을 자동으로 수집하고, 수집된 내용과 입금내역을 자동으로 대조해준다. 이러한 숙박업 맞춤 기능은 숙박업자의 번거로운 경리 업무를 자동화한다.

 

교육설명회 관련 웹케시 강원주 대표이사는 "숙박예약 플랫폼 ‘원픽’과의 협업을 통해서 숙박업의 경리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경리나라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니즈를 수용해 더 쉽고, 편리한 경리 업무 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설명회는 이후 전국 각 지회에서도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25 09:52: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