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분당·판교 IT업계 덮쳤다

- 용인 확진자, 분당 유명 소프트웨어 동료 추가 확진

- 판교 게임회사도 선제적 방역 조치

  • 기사등록 2020-05-08 17:40:5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주영 기자]

20대 용인 코로나19 확진자가 분당의 유명 소프트웨어 기업 직원인 것이 밝혀지면서 판교·분당 소재 IT 기업들이 긴급 방역에 나섰다.

 

8일 용인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630분 수지구 풍덕천1동 다세대주택에 살고 있는 31세 남성 A씨는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 A씨는 지난 6일 감염 판정을 받은 용인 확진자가 다니고 있는 소프트웨어 업체 'T' 모 회사 동료였던 것이다.

 

A씨가 코로나19 최종 양성 판정을 시작으로 해당 회사는 근무자 전원에게 긴급공지로 재택근무를 지시하고회사는 폐쇄 조치했다업체가 입주해 있는 분당 미금동 인근의 건물에는 1000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판교 테크노밸리  [사진=더밸류뉴스(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판교테크노밸리 홈피 캡처)]판교에 있는 'N' 게임회사도 이날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에 돌입했다같은 건물에 입주해 있는 또 다른 회사 직원이 용인 확진자의 지인 B씨와 접촉한 것으로 드러난 것이다. B씨도 전날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으며회사는 우선 건물 내 승강기와 사옥에 대한 긴급 소독을 실시했다.

 

한편방역당국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용인 확진자는 친구 3명과 함께 서울 송파경기 가평강원 춘천·홍천 등으로 여행을 떠났다다음 날인 1일에는 이태원 클럽을 방문했다용인 확진자의 지인인 B씨는 여행과 이태원 클럽 방문 일정 모두 용인 확진자와 동행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확진자가 클럽을 방문했던 당시 해당되는 3개 클럽의 방문자 명부에 기록된 방문자는 각각 650, 540, 320명 등 총 1510명이다이어 현재는 하루 만에 13명의 추가 확진자가 더 나타나 대규모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은 "추가적으로 확진환자의 발생 가능성이 매우 높다" "또다시 지역사회 감염으로 확산될 우려가 있어 방역당국도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관련 상황 통제를 위해서 신속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kjy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08 17:40: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