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스코그룹, 2020년 상반기 신입사원 11일부터 접수

-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등 4개 그룹

- 설명회 ‘포스코TV’, ‘뉴스룸’ 통해 정보제공

  • 기사등록 2020-03-11 14:40:0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포스코센터 빌딩 입구. [사진=더밸류뉴스]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포스코그룹이 3월 11일부터 2020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모집하는 그룹사는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케미칼 등 4개이다.

 

입사지원서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서류 접수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사일정 변경 등을 고려해 지난해보다 1주일 연장해 31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포스코는 이번부터 더 많은 인재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점 하한선을 4.5만점 기준 3.0점에서 2.8점으로 낮춰 스펙보다는 자기소개서를 통해 실제 경험 위주로 서류평가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단 최소 학점 등 지원요건은 그룹사마다 상이해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이어지는 인적성검사와 면접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입사 지원자들의 안전을 위해 기존에 실시했던 현장 설명회 등 오프라인 채용 활동을 전면 취소하지만 자체 보유한 SNS채널을 통해 더욱 면밀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공식 유튜브채널인 ‘포스코TV’를 통해 지난 2월에는 신입사원들의 포항 포스코인재창조원 연수 생활을 담은 ‘포스코 신입사원 포항 브이로그(V-log)’를 공개한 바 있다. 3월 중에는 채용 담당자가 지원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인터뷰 영상도 게재할 예정이다. 상세한 정보는 포스코 대표 미디어 채널 ‘뉴스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 채용담당자는 “경영여건이 불확실하고 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포스코는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로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11 14:40: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