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원, 현대차 ‘코나’ 등 신규 전기차 부품 공급

- ‘전기차 필수’ 부품 헤더콘덴서 공급물량 증가

  • 기사등록 2020-02-07 11:55:2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자동차 부품기업 세원이 현대차 코나EV와 아이오닉EV, 기아차 니로EV 차종에 연간 총 40억원 규모의 전기차향 헤더콘덴서를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이에 세원의 전기차향 공조 시스템 부품 공급은 올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이미지=세원]

세원은 그동안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에 공조시스템 핵심 부품인 헤더콘덴서를 전량 공급해왔다. 헤더콘덴서는 자동차 엔진룸의 맨 앞에 위치해 컴프레셔에서 전달된 고온고압의 에어컨 냉매를 액체 상태의 냉매로 전환해주는 배터리 열 관리 핵심 부품으로 세원 전체 매출의 약 42%를 차지한다. 


세원은 이번 전기차향 헤더콘덴서 공급으로 헤더콘덴서 시장을 다양하게 확보했다. 

 

세원 관계자는 “전기차 중 코나, 아이오닉, 니로 3종에 헤더콘덴서를 공급한다”며 “코나는 연간 20억원 규모, 아이오닉은 14억원 규모, 니로는 연간 6억원 규모로 공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테슬라, 현대기아차 등 글로벌 전기차 업체들의 전기차 판매 호조에 따른 뜨거운 시장 성장 열기 속에 헤더콘덴서 등 전기차 관련 부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내년 1분기 출시 예정인 현대차 차세대 순수전기차 NE-EV에 들어갈 부품도 양산 계획에 있어 향후 전기차향 부품 공급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세원은 배터리 칠러 등 전기차 열 관리 시스템 제품도 개발 중이다. 자회사 트리노테크놀로지와 신 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비메모리 전력반도체 사업도 전기차, 수소차 핵심 부품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2-07 11:55: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