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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LCK 스프링' 개막 맞아 '점프 VR' 강화

- 360도 VR 생중계로 현장감 전달..."경기장에 안가도 생생하게"

  • 기사등록 2020-02-05 10:5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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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2020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을 맞아 롤(LoL, League of Legends) 게임 매니아들이 모바일로 게임 중계를 볼 수 있도록 ‘점프 VR’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점프 VR’ 앱에서 LCK 경기를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점프 VR’ 앱에서 스프링 전 경기(90개)를 실시간 생중계한다. 2020 LCK 스프링 주요 경기들은 360도 VR 생중계 서비스로 만나볼 수 있다. 

 

360도 VR 생중계는 경기장 안의 게임 중계 스크린, 아나운서 멘트, 관중 함성 등을 전달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경기장에 가지 않아도 관중석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특히 롤파크 경기장 내 선수 자리 앞에 설치된 360도 VR 카메라를 통해 바로 내 눈 앞에서 경기하는 것 같은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지난해 2019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 경기 전경. [사진=SK텔레콤]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모바일로 롤 게임 생중계를 보는 국내외 시청자가 갈수록 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든 점프 VR 앱을 통해 롤 게임 중계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LCK 리그는 1년에 정규 시즌(스프링∙서머)이 두 차례 있고, 이번 스프링은 2월 5일부터 4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지난해 2019 LCK 서머 결승전의 온라인 최고 동시시청자 수는 약 292만명으로 매년 시청자 수가 증가하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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