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휴넷모두의코딩, 한국교과서협회 AI 디지털 교과서 코딩 실습 코스웨어 구축 서비스 운영

  • 기사등록 2024-07-04 10:02:2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휴넷모두의코딩(대표 방승천)이 사단법인 한국교과서협회(이사장 이대영)와 AI 디지털 교과서의 안정적인 운영에 나선다.


휴넷모두의코딩, 한국교과서협회 AI 디지털 교과서 코딩 실습 코스웨어 구축 서비스 운영휴넷모두의코딩이 한국교과서협회가 운영하는 AI 디지털 교과서 공동 플랫폼 정보 교과에 양방향 코딩 실습 솔루션 ‘코드런 플러스’를 서비스한다. [사진=휴넷모두의코딩]

휴넷모두의코딩은 한국교과서협회가 운영하는 AI 디지털 교과서 공동 플랫폼 정보 교과에 양방향 코딩 실습 솔루션 ‘코드런 플러스’를 서비스한다고 4일 밝혔다.


교육부는 다음해부터 2028년까지 초3~4, 중1, 고1(공통과목)을 시작으로 초등 3학년 이상 주요 과목에 AI 디지털 교과서를 도입할 예정이다. 한국교과서협회는 기존의 서책형 교과서가 AI 기반 디지털 교과서로 학교에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새로운 디지털 학습환경 구축을 주도하고 있다.


한국교과서협회가 구축하는 AI 디지털 교과서 공동 플랫폼은 AI를 기반으로 학생에게 맞춤형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에게 학생의 역량과 특성을 고려한 1대 1 맞춤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학생의 진단 및 분석을 바탕으로 교사와 학부모에게 학생의 객관적인 학습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에게 학업성취도 및 특성을 고려한 최적의 학습 경로와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휴넷모두의코딩은 자사의 성인용 코딩 학습 솔루션 '코드런'을 기반으로 초중고 학생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딩 실습을 할 수 있는 AI 코스웨어인 ‘코드런 플러스’를 개발해 제공한다. 향후 학교의 디지털 학습 환경 구축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7-04 10:02: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