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대표이사 최은석)이 식물성 식품 소비 트랜드에 맞춰 대체유 생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대체유 브랜드 ‘얼티브’ 신제품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대체유 시장 규모는 지난 2021년 6942억원으로 4년 전 대비 23% 성장했고 오는 2026에는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맞춰 CJ제일제당은 '얼티브' 대체유(우유) 브랜드를 론칭하며 얼티브 오리지널 2종, 얼티브 바리스타 1종, 비건 커피 2종을 출시했다. ‘얼티브 오리지널’은 지난해 6월 첫 출시된 ‘얼티브 플랜트유’를 리뉴얼한 제품이다. 현미와 완두 단백질을 혼합해 기존의 고단백∙고칼슘 특성은 유지하고 국내산 현미액을 더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맛을 강화했다.
‘얼티브 바리스타’는 달지 않은 부드러운 맛과 크리미한 질감을 가져 라떼 커피나 차에 넣어 풍미를 살리기 좋다.
‘얼티브 비건커피’는 유지방∙유당∙설탕 없이도 달콤한 라떼의 맛을 구현한 비건 커피 음료다. 우유 대신 식물성 단백질 대체유를 넣었고 설탕 대신 대체당(알룰로스, 스테비올배당체)을 사용했다. 에스프레소와 디카페인 두 종류로 제작했다.
‘얼티브’ 제품은 현재 CJ더마켓, 네이버스토어, 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고 오프라인 할인점 및 B2B카페로도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