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JT저축은행(대표이사 최성욱)이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개인신용평가시스템(Credit Scoring System, 이하 CSS)을 개인신용대출 상품 심사에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 성남 JT저축은행 전경. [사진=JT저축은행]

머신러닝 기술은 대량의 정보를 기계 학습을 통해 분석하는 기술이다. 이를 CSS에 접목할 경우 고객 신용 등급 등 다양한 정보를 세밀히 심사할 수 있어 금융권 내 도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JT저축은행은 리스크 관리 능력을 강화하고자 CSS고도화 전담 TF팀을 구성하고 (주)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와 지난해 9월부터 자체 시스템 개발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 KCB와 함께 개발 반영한 신용평가모형(CSS)은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의 신용정보 이외에도 통신정보, 직장 및 사업장 정보 등 다양한 대안 정보를 활용해 심사 분석을 더욱 정교화 했다. 또, 신용평가모형(CSS) 반영과 자동 심사를 통해 비대면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한 파라솔 대출 상품을 확대하기도 했다.  


JT저축은행은 이번 CSS 시스템 개편으로 여신 건전성 강화는 물론, 합리적 대출 심사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3-29 17:05: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