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젠 '책'도 '새벽배송' 된다... SSG닷컴 교보문고와 제휴

- 30대 여성 인기도서 200종 우선 판매... 700종 확대 계획

  • 기사등록 2020-05-21 13:51:36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재형 기자]

SSG닷컴이 교보문고와 손잡고 책을 새벽배송한다.


SSG닷컴은 교보문고와 업무 제휴해 배송 상품에 책을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SSG닷컴은 앞으로도 '시간대 지정 배송'이 가능한 상품 구색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SSG닷컴 홈페이지 [이미지=더밸류뉴스(SSG닷컴 캡쳐)]

SSG닷컴은 주 조객층인 30대 여성이 많이 찾는 인기도서 200종을 우선 선정해 판매에 나선다. 


SSG닷컴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서울·경기 지역 소비자는 22일 새벽배송부터 책을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 서북부와 서남부, 경기 일부 지역 등에서는 당일 주간 배송인 쓱배송으로도 시간대를 지정해 책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 교보문고 로고. [사진=더밸류뉴스(각 사 제공)]

두 회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전략적 상승효과를 유발한다는 판단이다. SSG닷컴은 국내 1위 서점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선정한 인기 도서를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고, 교보문고는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며 소비자 접점을 이커머스로 확대하겠다는 생각이다.


양측은 향후 논의를 통해 교육용 참고서 등을 포함해 연말까지 취급 도서를 700종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꾸준히 배송 가능 상품을 늘려가고 있다. 주간 배송인 쓱배송으로 주문할 수 있는 상품은 신선식품부터 생필품 등 비식품에 이르기까지 약 10만종이다. 새벽배송으로 취급하는 상품은 이달 기준 3만여 종이다.


jaehyung120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5-21 13:5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