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이 7일 SK이노베이션과 계열 사업 자회사들의 불확실한 경영환경 대비와 인적 쇄신을 통한 조직 간 시너지 제고에 중점을 두고 2024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SK이노베이션은 SK엔무브(대표이사 박상규) 사장으로 재직 중인 박상규 사장을 신임 총괄사장으로 선임했다. 박상규 사장은 그룹 내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략기획 역량과 현장 사업감각을 두루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박 사장은 1987년 現 SK이노베이션 전신인 유공으로 입사해 SK에너지 소매전략팀장, SK㈜ 투자회사관리실 임원, SK㈜ 리테일마케팅사업부장, SK네트웍스 호텔총괄 등 주요 부서를 거쳤으며, 2017년부터 작년까지 SK네트웍스 사장, 올해 SK엔무브 사장을 역임했다.


왼쪽부터 박상규 SK이노베이션 총괄 사장, 오종훈 SK에너지 사장, 이석희 SK온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SK에너지(대표이사 조경목) 신임 사장에는 오종훈 SK에너지 P&M(플랫폼&마케팅) CIC(사내독립기업) 대표가 선임됐다. 오종훈 사장은 SK Portfolio Mgmt. 임원, SK에너지 BM혁신본부장 등을 거쳤다. SK온(대표이사 지동섭) 사장은 이석희 전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이 신규 선임됐다. 이 사장은 인텔,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교수를 거쳐 SK하이닉스 DRAM(디램) 개발부문장, 사업총괄(COO) 등을 역임했다. SK엔무브 신임 사장에는 김원기 SK엔무브 Green(그린)성장본부장이 발탁됐다. 암스테르담법인장, 기유마케팅실장 등을 역임한 김원기 사장은 윤활유 사업 전반에 걸친 전문성을 바탕으로 SK엔무브의 가시화된 그린사업 성과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왼쪽부터 김원기 SK엔무브 사장, 장호준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사장, 노상구 SK인천석유화학 사장. [사진=SK이노베이션]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대표이사 서석원) 신임 사장에는 장호준 SK에너지 Solution & Platform(솔루션&플랫폼) 추진단장이 내정됐다. SK인천석유화학(대표이사 최윤석) 신임 사장에는 노상구 SK에너지 전략운영본부장이 선임됐다. 노상구 사장은 생산 지원 및 운영 최적화 등 핵심 부서를 두루 거쳤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중간지주회사로서 정예화된 조직을 구성, 매니지먼트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략, 성과, 재무 등 주요 경영관리 기능을 통합한 전략ㆍ재무 부문을 만들고 전문성을 높인다.


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장 선임(6명)

△ SK이노베이션: 박상규

△ SK에너지: 오종훈

△ SK온: 이석희

△ SK엔무브: 김원기

△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장호준

△ SK인천석유화학: 노상구


 

◇임원 신규 선임


◆SK이노베이션 (3명)

△ 박성범 Green전환기술센터장

△ 임종섭 성과관리담당

△ 배기락 재무3담당


◆ SK에너지 (1명)

△ 김선일 기계ㆍ장치ㆍ검사실장


◆ SK아이이테크놀로지 (1명)

△ 이상준 품질경영실장



◆ SK어스온 (1명)

△ 지용민 기획ㆍ사업지원실장



◆ SK온 (3명)

△ 손정삼 조립기술담당

△ 최상규 A Project담당

△ 이경민 사업개발1담당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07 16:39: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