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정애)이 올해 2분기 매출액 1조8077억원과 영업이익 1578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이하 K-IFRS 연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0%, 영업이익은 27.1% 감소했다. HDB(홈케어·데일리뷰티), 리프레시먼트(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성장했으나 뷰티 매출이 약 8% 줄어 전사 매출이 감소했다.
LG생활건강의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LG생활건강]HDB 사업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5% 성장한 5460억원, 영업이익은 53.6% 감소한 276억원을 기록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피지오겔’, ‘유시몰’ 매출이 증가하면서 데일리뷰티 판매가 호조를 보였고,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하고 라이브 커머스 컨텐츠를 강화하는 등 온라인 채널 강화로 매출이 소폭 증가했다. 원가 및 고정비 부담이 지속되고 사업 효율화 관련 비용 등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뷰티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감소한 7805억원, 영업이익은 24.9% 감소한 700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내수 채널 실적 호조에도 불구하고 중국 소비 회복 지연으로 매출이 하락했다.
리프레시먼트 사업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성장한 4812억원, 영업이익은 5.5% 감소한 602억원을 기록했다.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등 제로탄산 및 에너지 음료 판매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고, 원가 관련 비용 부담이 지속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는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