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알리코제약(대표이사 이항구)이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학장 정상전)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알리코제약은 지난 11일 성균관대 약학대학과 AI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기술개발과 바이오융합기술을 이용한 신약물질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항구(오른쪽) 알리코제약 대표이사가 정상전 성균관대 약학대학 학장과 MOU체결 이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알리코제약]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에서는 4차산업을 대비한 8대핵심전략의 일환으로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을 설립하고 운영중이다. 이번 알리코제약과의 협약을 통해 제약 전반의 실무와 교육을 지원받으며 알리코제약이 진행중인 개량신약 및 천연물 신약물질 개발에 참여해 공동연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알리코제약은 이번 협약이 단발성 이벤트가 아니라 중장기적 성장 전략으로 준비된 것이며 미래 먹거리를 위한 연구 및 기술개발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슈퍼제네릭 개발을 목표로 성균관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유망기술의 발굴 뿐만 아니라 우수인력 확보 및 양성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할 것이라 전했다.

    

알리코제약은 기등재약의 상한금액 재평가와 밸류체인 확보를 위해 2년간 자사전환 품목과 개량신약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부터 복합개량신약 및 DDS(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이 접목된 플랫폼 기술개발을 목표로 지난해 9월에 AI기반 바이오 빅데이터 기업인 ‘바스젠바이오’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3 14:35: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macmaca2023-04-13 22:56:34

    소정의 효과 기대합니다. 한편,성균관의 으뜸 벼슬은 대제학. 해방후 성균관대 총장은 장관급입니다. 민주공화국이지만,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의 헌법前文과, 을사조약.한일병합을 무효로 하고, 대일선전포고한 임시정부의 정통성이, 현행헌법에 보장되어, 성균관[성균관대. 성균관대는 한국의 최고(最古,最高대학임], 고종황제 후손 황사손(이원. 한국의 최고 제사장)은 헌법차원으로 그 지위를 보장받아야 할것입니다.

    불법강점기로부터의 한국의 해방과 임시정부의 정통성, 국사 성균관 자격 성균관대의 헌법.국제법자격, 국사 자격은 바뀌지 않습니다.

    대학은 가급적 학벌이 좋은 Royal대인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나,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계파 예수회 산하의 서강대의 Royal 대학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일류, 명문대학들입니다. 그리고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및 그 추종세력들)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사유로, 무어라고 주장해도, 한국에 학벌이 없으며 일류.명문 타이틀도 부여받을 수 없습니다.

    학과에 상관없이 무슨학과든지 Royal 성균관대, Royal 서강대(성대다음 예우). 성균관대(양반대학)와 서강대(가톨릭계 예수회의 귀족대학)만 Royal대며, 일류.명문임. 주권.자격.학벌 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일본 점쇠 천황이 세운 마당쇠 대학), 그 뒤 연세대(일본 강점기 연희전문 후신 연세대), 서민출신 이용익의 보성전문 후신 고려대일것. 성대와 서강대 밖의 리그로 본다면 주권.학벌없는 서울대, 연세대(본캠), 고려대(본캠), 이화여대.이화도 주권.학벌은 없지만, 왜구 서울대가 연세.이화 필요하던 미군정때의 대중언론 도전. 성균관대에 오랫동안 도전을 해와서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카르텔은 전분야에서 아주 강합니다.

    교과서자격 안변함. 국사 성균관(성균관대), 세계사 한나라 태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경사대학당,베이징대로 승계), 볼로냐.파리대 자격은 변하지 않아왔음.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성균관대.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인정받고 있는 성균관대. Royal대임.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

    https://blog.naver.com/macmaca/223068858045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