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G이니시스 “애플스토어 전 매장서 애플페이 쓰세요”…국내 유일 서비스
  • 기사등록 2023-03-31 10:17: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대표이사 이선재)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애플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스토어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KG이니시스는 국내 애플스토어 전 매장에 애플페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오후 5시 개점을 앞둔 ‘애플 강남’을 포함해 총 다섯 곳이다. KG이니시스는 최근 애플페이 국내 상륙에 따라 애플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애플스토어 전 매장의 신규 NFC(근거리무선통신) 단말기 구축 역시 KG이니시스가 주도한 바 있다.


KG이니시스의 애플스토어 할부 안내. [이미지=KG이니시스]

애플 강남은 가로수길, 여의도, 명동, 잠실에 이은 국내 애플스토어 5호점으로, 다섯 매장에서 발생하는 일반결제 및 애플페이 결제는 모두 KG이니시스를 거치게 된다. 특히 이번 애플 강남은 오픈과 동시에 애플페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21일 국내 온·오프라인에 본격 출시된 애플페이는 NFC를 이용한 비접촉 간편결제 방식으로 서비스 첫날 100만 건 이상 등록되기도 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한국은 카드사용이 보편화되고 할부결제가 활발하다는 특수성을 갖춘 나라로, 국내에서도 글로벌 간편결제 애플페이를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결제환경 최적화에 자사 노하우를 총동원하고 있다”며 “고객친화적인 애플페이 결제환경을 구축하고, 나아가 애플페이 서비스 고도화 및 가맹점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31 10:17: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