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토스(비바리퍼블리카, 대표이사 이승건)가 통신 자회사 ‘토스모바일’이 통신 서비스 출시 전 사전 신청을 시작했다고 26일 전했다. 지난해 10월 토스의 자회사로 편입된 토스모바일은 "가계 통신비 인하를 넘어 새로운 통신 기준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는 30일 출시될 통신 서비스는 미사용 데이터 캐시백,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등 업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가 특징이다. 토스 앱을 통한 개통경험을 제공하며 잔여 데이터 확인 등이 가능하다. 또 토스페이 결제시 1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토스모바일 CI. [이미지=토스]

토스 사용자(지난해 마이데이터 연동 기준)중 92%가 이동통신망사업자(MNO) 가입자였으며 가상 이동 통신망 사업자(MVNO) 가입자 비중은 8%였다. 토스는 "기존 통신3사 데이터·통화 무제한 요금제 사용 고객이 토스모바일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약 20% 이상의 통신비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토스 모바일이 진출하는 국내 알뜰폰 시장은 지난 2011년 도입 이후 가입자가 꾸준히 늘어나며 지난해 1200만 명을 돌파했고 시장 점유율은 16% 정도이다. 가입자의 약 70%는 20~30대에 집중돼 있어 성장 여력이 존재한다고 평가하고 있다.


사전 신청은 토스 앱 내에서 가능하며 사전신청자에게는 토스모바일 우선 가입혜택을 제공한다. 세부 요금제는 서비스 오픈 시점 공개 예정이며 총 4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26 14:21: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