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삼성증권(대표이사 장석훈)이 유튜브를 통해 내년 주식시장 전망에 대해 소개한다.


삼성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 팝(Samsung POP)’을 통해 ‘2023년 시장 전망’ 영상을 시리즈로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소속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내년 전망과 이에 따른 투자전략을 소개한다. 글로벌 경제전망에서 각 산업 섹터별 전망까지 총 20여편이 순차적으로 업로드되고 있다.


허진욱 삼성증권 팀장이 출연한 '2023년 글로벌 경제 전망' 유튜브 영상. [이미지=삼성증권]

처음 공개된 영상은 '2023년 글로벌 경제 전망'이다. 매크로 분석을 담당하는 허진욱 팀장이 출연한다. 주요 국가들의 경기 전망과 함께 글로벌 시장의 주요 이슈인 인플레이션과 통화정책에 대한 전망을 소개한다. 또, 주식과 채권 등 금융시장에 대한 투자전략도 제시한다.


'글로벌 자산배분 전망'을 주제로 한 영상은 글로벌투자전략을 담당하는 유승민 팀장이 출연해 내년 경기 국면과 이에 따른 자산배분 전략을 소개한다. 경기의 수축국면이 이어질 상반기에는 주식보다는 채권을, 회복국면에 접어드는 하반기부터는 채권보다 주식이 유망하다고 설명한다. 이외에도 주요 국가별 전망과 주식·채권 등 각 자산군별 전망, 반도체, 2차전지 등 각 산업 섹터별 전망이 차례로 올라가고 있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5 11:5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