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대표이사 장석훈)이 오는 16일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제도와 상품'이라는 주제의 연금세미나를 개최한다. 행사는 Zoom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금세미나는 디폴트옵션 시행 이후 퇴직연금제도 운영에 고민이 많은 법인 담당자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1부는 홍정아 삼성증권 연금전략팀 노무사가 '디폴트옵션 제도'를 주제로 각 법인의 제반 필요사항에 대해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2부는 김태훈 삼성증권 연금전략팀 수석이 '디폴트옵션 상품'을 주제로 상품 설명 및 운용전략을 공유하며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연금세미나에 참여를 원하는 법인은 삼성증권의 담당RM을 통해 15일(오늘)까지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어 삼성증권은 디폴트옵션 상품 지정 프로세스를 전면 오픈한다. 삼성증권 확정기여형(DC)·개인형퇴직연금(IRP) 가입자는 삼성증권 모바일앱 엠팝(mPOP) 및 지점에서 '디폴트옵션 상품 지정 프로세스'나 '직접 매수'로 삼성증권이 구성한 7개의 디폴트옵션 상품을 운영할 수 있다.
아울러 삼성증권 IRP 기존·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일정 요건 충족시 추첨으로 커피 기프티콘·신세계백화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패밀리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