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이트진로, ‘데이터몬스터즈’ 스타트업 '팁스' 선정... 운영사 등록 후 첫 성과

  • 기사등록 2022-09-23 12:47:2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하이트진로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팀스' 운용사로 등록된 이후 처음로 스타트업을 선정 발표했다.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는 투자 스타트업인 ‘데이터몬스터즈’가 팁스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투자 스타트업 ‘데이터몬스터즈’를 팁스에 선정했다. [이미지=하이트진로]

'팁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 주도형 육성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 대해 정부가 2년간 최대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며,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을 위한 추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투자 스타트업의 팁스 선정은 하이트진로가 팁스 운용사로 신규 등록된 후 이룬 첫 성과이다. 하이트진로는 6월 관련법 개정 이후 일반기업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의 운영사로 선정됐다. 선정된 팁스 운영사들이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중기부가 심사를 거쳐 기술개발과 사업화 자금 등을 스타트업에 지원한다.


하이트진로는 데이터몬스터즈가 자체 구축한 검색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과 글로벌 시장을 타켓으로 한 사업 발전 가능성을 높게 보고 팁스에 추천했다.


이번 팁스에 선정된 ‘데이터몬스터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패션 특화 검색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전 세계 모든 패션 브랜드 상품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기반의 글로벌 패션 검색엔진 ‘YOIT’을 운영하고 있다.


데이터몬스터즈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패션 검색엔진 ‘YOIT’을 고도화할 예정이며 글로벌 소비자들이 쇼핑을 할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패션분야의 ‘Google’이 되는 것이 목표다.


하이트진로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방침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9-23 12:47: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