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대표이사 박정호 곽노정)가 IT(정보기술) 시스템 테스트 성숙도를 높인 노력의 결과로 TMMi(Test Maturity Model integration) 인증을 받았다.
SK하이닉스는 지난 7일 소프트웨어(SW) 테스트 분야의 유일한 국제공인 역량평가 모델인 TMMi Level(레벨) 3 인증을 최종 승인받고 인증서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TMMi는 소프트웨어(이하 SW) 테스트 조직의 성숙도를 평가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한 모델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SW 테스트 분야 공식 심사모델이다.
SK하이닉스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시스템 결함 검출률 20% 향상 및 시스템 장애로 인한 기회 손실 비용 연간 약 74억원 절감을 예상하며, 업무 효율성 15% 개선으로 연간 약 3억원의 추가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SK하이닉스 구성원의 IT QA(품질보증) 역량을 입증하며, SW 테스팅 관련 글로벌 기술 역량을 높인 기회로 평가하고 있다.
TMMi Level 3 인증획득을 마친 SK하이닉스는 후속 과정으로 테스트 프로세스 내재화를 추진한다. TMMi Level 3 테스트 프로세스를 구성원이 구체화할 수 있게 노력하고, 효과를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측정 지표도 개발·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SK하이닉스는 TMMi 4, 5단계 수준과 다른 영역 확대를 위해 QA 전문기술 역량과 요소기술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