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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이날부터 오는 20일까지 일주일간 ‘금융소비자보호 주간’으로 지정하고, ‘5•5•5 페스타(Festa)’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의 ‘금융소비자보호 주간’은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함으로써 고객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하는 행사로 올해까지 3회째 진행되고 있다. ‘5•5•5 페스타’는 ‘금융소비자’라는 다섯 글자에 착안해 금융소비자 보호의 중요성을 재치 있게 담았다.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가 입주해 있는 파크원 빌딩.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이번 ‘금융소비자 보호’ 주간 동안 3가지 행사를 진행하며 행사 내용은 모두 5가지의 항목으로 구성했다. 


먼저, 경영진을 포함하여 전 임직원은 ‘금융소비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행동한다’는 ‘금융소비자보호 강령’을 포함하여 금융소비자 보호와 관련한 5개 항목의 준수를 다짐하는 서약서를 제출한다.

 

두번째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업무와 관련한 5문항의 퀴즈를 제출하여 모두 맞춘 임직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각자 업무에 따라 구분된 5가지 항목의 자가 점검을 실시한다. 평소 업무를 하면서 준수하여야 할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스스로 확인하고, 실제 고객을 응대하는 영업점 등으로부터 관련한 제안 등을 접수해 실제 업무에 반영시켜 나갈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올해 3월 전사의 다양한 금융소비자보호활동을 한눈에 보고 손쉽게 관련 활동을 처리할 수 있는 ‘금융소비자보호 포털’을 재구축하여 가동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고객자산보호 대시보드’를 개발하여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이 관련 업무를 수행하면서 필요한 사항을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보호 가이드북’을 제작하여 배포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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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5-16 18:1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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