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윤준헌 기자]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카드업계를 비롯한 금융권 신사업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롯데카드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자산매니저’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롯데카드 자산매니저는 고객 자산 및 지출 분석, 맞춤 카드·보험·대출 상품 추천, 고객 소비패턴 기반 개인화 콘텐츠 추천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산매니저는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산관리’와 ‘맞춤 금융 상품’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롯데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자산매니저` [이미지=롯데카드]먼저자산관리는 △계좌·예금·투자·연금·보험·대출·카드 등 흩어진 자산 정보를 모아서 조회할 수 있는 ‘내 자산’ △카드결제·계좌이체 이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지출내역’으로 구성된다. 내 자산과 지출내역에서는 월·주간 변동 사항, 소비 패턴 분석, 고객 연령·성에 따른 또래 그룹과의 비교 등 맞춤형 분석결과를 그래프로 보여주는 ‘리포트 서비스’도 제공된다.


맞춤 금융 상품은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카드를 찾아주는 ‘카드 추천 서비스’ △고객이 보유한 보험 상품의 혜택을 진단하고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보험 보장 분석 서비스’ △여러 대출 상품의 금리를 조회·비교할 수 있는 ‘금리비교 서비스’로 구성됐다.


이 밖에 자산매니저 메인화면 `내 피드(feed)`를 통해서도 고객의 소비패턴을 활용한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상품 월납일, 만기일, 수익률 등을 안내해주는 ’케어 서비스’ △고객 거주지 주변 선호 가맹점을 추천해주는 '우리동네베스트', △주 소비 업종의 3개월간 사용액 변화를 알려주는 '지출변화분석' 등으로 고객의 소비를 돕는다.


wnsgjswnsgj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19 13:18: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