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215380)는 완주군 보건소에 설치했던 기존 컨테이너 선별진료소에 이어 성능이 대폭 개선된 모듈형 선별진료소인 ‘이동형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추가로 납품하였다고 23일 밝혔다.
우정바이오는 지난 5월에 완주군보건소에 검체 검사를 하는 선별진료소와 진료지원동 컨테이너를 납품완료 한 바 있다. 이번에는 호흡기 의심 환자를 접수하고 진료하는 목적으로 ‘이동형 호흡기전담클리닉’을 설치하여 한 장소에서 원스톱으로 코로나19 검사 및 진료가 가능한 모듈형 선별진료소 플랫폼을 선보였다.
천병년 대표이사는 “개선된 ‘이동형 호흡기전담클리닉’은 기존 텐트형 선별진료소 및 진료실의 단점을 보완하고 의료진의 의견을 대폭 반영했다. 내부는 환자 대기실, 비접촉으로 대기・접수・검사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진료실, 장시간 진료하는 의료진의 휴식을 위한 전실 등으로 구성되어 의료진의 안전 및 근무환경의 질을 높였다. 또한 일일 최대검사 인원을 대폭 확대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정바이오는 선별진료소 설치 및 컨설팅을 하며 11월 18일 신기술 특허가 적용된 ‘조립식 격리병실 개발 및 신제품’ 런칭에 성공하는 등 국내 음압안전격리시스템을 확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감염관리 전문기업으로써 국가보건위기상황을 극복하기 위하여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