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노성훈 기자 ]

[버핏연구소=노성훈 기자] 썸에이지(208640)는 17일 최대주주인 네시삼십삼분이 보유 지분을 확대했다고 공시했다.

썸에이지의 최대주주인 네시삼십삼분 외 5인은 썸에이지의 주식 4064만8186주(53.43%)에서 4141만3391주(53.90%)로 76만5205주(0.47%) 확대했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특별관계자의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및 신규 취득으로 추가돼 보유 주식 수가 확대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분 변동은 특별관계자인 박홍서 씨와 민홍기 씨가 각각 76만205주, 5000주를 취득했기 때문이다. 특히 박홍서 씨는 주식매수선택권부여로 새롭게 특별관계자로 추가됐다.

 

썸에이지 지분

자료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2013년 설립된 썸에이지는 온라인게임 개발, 모바일게임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게임 장르 면에 있어서 RPG 및 Action Game에 속하며 주요 상표로는 「영웅 for kakao」가 있고 매출은 퍼블리싱업체를 통해 구글 등에 발생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어떠한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어 타 게임 플랫폼과 비교하여 휴대하기 편리하고 조작 방법이 비교적 간단해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성과 대중성이 높다.

썸에이지는 2014년 「영웅 for kakao」를 출시한 이후 신작 게임 출시가 많지 않았으나, 하반기 「DC언체이드」의 글로벌 출시와 AR(증강현실)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썸에이지 영웅forkakao

「영웅 for kakao」 사진 = 썸에이지 홈페이지 

 

본인과 특별관계자의 주식 등의 소유 합계가 주식 등의 총수의 5% 이상 보유하게 된 자는 그날부터 5일 이내에 그 보유상황과 보유 목적, 보유 주식 등에 관한 주요계약 내용을 금융위원회와 거래소에 보고(최초보고)하고, 보유주식이 1% 이상 변동하는 경우에는 변동일로부터 5일 이내에 금융위원회와 거래소에 보고(변동보고)하도록 되어 있다. 흔히 「5%룰(Rule)」이라고 한다. 이 제도는 지난 1991년 시장 투명성 제고 및 적대적 기업 인수ㆍ합병(M&A) 방어를 위해 도입되었다.

기업내부자는 기업의 상황을 가장 잘 아는 사람 중의 하나이므로, 이들의 거래내역은 해당기업의 움직임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nsh@buffettla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지]

basic       cafe-22

-------------------------------------------

2

 버핏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업뉴스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텔레그램 설치 다운로드 https://tdesktop.com/win

 -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 https://t.me/buffettlab

 ※ 텔레그램 설치 후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주소로 접속합니다.


ihs_buffett@naver.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8-17 10:0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한국투자증권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