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이 '제 32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기부 활동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 32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하나은행, \ 제 32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하나은행이 '제 32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를 개최하며 ESG경영에 앞장선다. [이미지= 하나은행]

올해 32주년을 맞는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전국규모 어린이 미술대회로,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알려줌과 동시에 미술적 재능 발휘를 위한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초록별, 초록탐정 : 자연에서 발견하는 특별한 초록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초록탐정이 된 대회 참가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이를 소재로 한 작품을 출품하게 된다.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6일까지 예선 접수가 진행되고, 본선 진출 대상 학생 200명을 선발해 10월 중 본선대회가 치러질 예정이다. 예선 접수는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개인전의 경우 하나은행의 알파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제출 방법은 출품작과 그림을 그리고 있는 모습을 각각 촬영해 이미지 파일로 업로드하면 된다.


대회는 △회화부문 △디지털 회화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또 상위 수상작 40점을 대상으로 NFT(대체불가토큰) 아트도 발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제 32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를 기념해 △'아이부자' 앱을 통한 예선 신청자 중 2000명을 추첨해 어린이 금융학습 도서 '이것만 알아도 지구 경제 정복' 증정 △분리수거 방법 및 재활용 개념을 알려주는 '숨은 Green 찾기' △가족의 친환경 활동을 알리는 'SNS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 밖에도 하나은행은 대회에 참가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을 담아, 응모 작품당 1000원의 후원금을 자연환경 보호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taemm07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03 10:11: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