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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주영 기자 ]

[버핏연구소=이주영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9' 시리즈를 앞세워 중국 시장에 대한 공세를 강화한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6일(현지시간) 중국 광저우에서 ‘갤럭시 S9’∙’갤럭시 S9+’ 발표회를 갖는 등 중국 공략의 수위를 한층 높인다. 삼성전자의 중국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2%에 채 못미친다. 

고동진 사장은 “삼성은 진정한 중국 현지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중국 소비자와 지역 경제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기술 혁신에 지속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S9

삼성전자 갤럭시 S9. 사진=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는 현재 중국에서 연구·개발·생산·판매·서비스 등 전 조직을 융합한 사업 시스템을 구축해 보다 신속하게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바이두(Baidu), 알리바바(Alibaba), 위챗(Wechat), 모바이크(Mobike), 징동(Jingdong) 등 중국 현지 업체와 적극 협업하고,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등 혁신 기술을 중국 소비자에 맞춰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

지난 해 11월 말부터 한국어, 영어에 이은 세 번째 지원 언어로 인공지능 서비스인 ‘빅스비(Bixby)’의 중국어 버전을 출시해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중국 소비자를 위해 스마트폰 구매 후 디스플레이나 배터리 교체시 할인과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제공하는 ‘버틀러 서비스’를 갤럭시 S8부터 도입해 운영 중이며, 중국 전역에 3500여개의 서비스 매장을 운영해 더욱 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S9’∙’갤럭시 S9+’는 중국에서 3월 16일부터 미드나잇 블랙, 코랄 블루, 라일락 퍼플 등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ljy@buffettla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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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8-03-07 09: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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