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인사말

CEO 인사말

자본 시장은 직장인, 경영자, 창업가 등 사회 구성원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이 어디에 투자하느냐 따라 나의 100세 노후가 결정되고, 기업 인수합병(M&A)으로 하루 아침에 직장인 신분이 바뀌는 세상을 우리는 보내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IPO(기업공개)로 일약 주식 부호가 탄생하는가 하면, 자금 경색으로 기업이 문을 닫으며 직장인들이 하루아침에 길거리로 나앉고 있습니다.

자본 시장은 이처럼 우리 일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음에도 난해한 용어, 재무제표 지식의 부족 등으로 실상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본 시장에서 벌어지는 주식투자, IPO(기업공개), 국민연금을 비롯한 기관과 외국인의 움직임, M&A(인수합병), 주주행동주의자들의 실상, CB(전환사채) 발행 등은 전문가의 영역으로 남아있습니다.

더밸류뉴스는 자본시장을 심층분석해 자본시장의 이면에 벌어지는 진실과 본질을 파헤칩니다. 이를 통해 자본 시장이 어디로 향해야 다수 이익에 부합하는지를 제시합니다. 더밸류뉴스는 재무제표, 사업 보고서, 공시 등의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기업 분석을 합니다.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루머를 배격합니다. 더밸류뉴스는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하는 현안이나 이슈를 보도해 사회 구성원들에게 핵심을 놓치지 않게 해줍니다.

이를 위해 더밸류뉴스 기자들은 자본 시장에서 벌어지는 일들을 심층분석해 월 평균 100여건의 기사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저희 매체 기자들은 스터디, 토론, 워크숍 등을 통해 차별화된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고, 교수, 변호사 등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수시로 자문을 받고 있습니다.

자본의 진실을 찾아가는 리더가 되겠습니다.

홍 순 화 더밸류뉴스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