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1 18:31:58
  • 수정 2021-10-01 18:33:04
기사수정

▲ 다옴아이티는 근태기록의 통합적 관리 기반 인사관리 서비스 제공과 함께 상생의 가치를 담아낸 솔루션 급여박사의 기능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다.


급여는 단순히 구성원에게 지급되는 월급이 아닌 기업경영의 결과물이다. 재택근무, 시차출근제, 선택근무제 등 작금의 업무환경 다변화는 더욱 철저한 급여관리를 요구하고 있다. 그에 따라 다옴아이티는 회사마다 다른 근로조건을 적절하게 반영할수 있도록 출퇴근 시간이 입력되면 계산이 완료되는 솔루션 ‘급여박사’를 개발했다. 급여박사에는 다양한 근태 정보의 원활한 통합이 가능해서 고객사의 실효적 인사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다옴아이티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함께 겪은 구성원의 역량과 고객사의 피드백을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으며 기업, 구성원, 주주의 상생이라는 가치를 담아낸 급여박사의 기능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다옴아이티는 ICT 기술을 융합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효율적인 경영전략 수립 및 사무업무 자동화를 실현할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 과정에서 2014년에 개발된 솔루션 ‘급여박사’는 클라우드를 통해 누구든 쉽게 인사관리를 실행할 수 있도록 출퇴근기록 외에도 무·유급의 휴가신청 자료, 개인 스케줄에 따른 근무일, 휴게시간, 주휴일 설정등 근태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취합한다. 급여박사는 근무시간을 반영하여 급여정산을 처리하는 제조업과 병원 등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현재 약 300개 회사가 급여박사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특히 급여박사를 이용하면 출퇴근기록, 휴가신청, 근무신청, 전자문 서, 일정관리, 스케줄러, 업무요청 등과 관련해서 애플리케이션과 그룹웨어를 통해 인사담당자와 쉽고 빠르게 소통할수 있어 대면 접촉이 어려운 팬데믹 상황에서도 가치가 높다.



▲ 급여박사의 GPS위치를 이용하는 출퇴근관리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 어느 근무 환경이든 간단한 설정 변경만으로 구성원의 근태를 관리할 수 있다.



급여박사의 핵심기능은 네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첫 번째로 효과적인 구성원 출퇴근 시간 기록이다. 급여박사는 고객 기업을 기준으로 GPS 좌표를 등록하고 그 GPS와 기업 구성원의 좌표를 매칭하는 방법으로 데이터를 처리한다. 이는 보안 이슈 대응에도 효과적이며 직접 GPS 범위를 설정할 수 있어 공장과 같은 넓은 공간에서도 출퇴근 기록 축적이 용이하다. 두 번째는 효율적인 근태정산이다. 근로운영 유형에 따라 정산 방법을 200여 가지로 세부 설정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각각의 유형이 블록체인 개념으로 구성된다. 따라서 관리자는 복잡한 사원별 근무설정을 쉽고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고, 기업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근무패턴을 기본 설정조건에 적용하면 자동으로 구성원별 근태정산이 처리된다. 세 번째로 그룹웨어를 통한 전자문서 작성이다. 근로 계약서, 급여명세서와 같은 서류를 근로 패턴별로 자동 출력할 수 있으며, 타사 근태 장비로 입력된 엑셀 문서를 변환할 수 있는 테이블 설정을 지원한다. 이러한 사내 전산망을 통한 문서작성 기능은 기업의 핵심 인사정보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네 번째로 업무 협력 TOOL 기능이다. 그룹웨어, 메신저, 사내 메신저 기능을 융합한 것이다. 세부적으로 팀과 개인 일정 관리가 가능하며 근무처리, 일정관리, 비품과 미팅룸 예약관리 기능이 통합되어 있다. 김병오 이사는 급여 박사의 차별점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 김병오 다옴아이티 이사는 “급여박사의 협력 TOOL의 기능을 발전시켜 고객사가 비대면 업무 상황에서도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관리에 그룹웨어나 ERP를 도입한 기업은 세부적인 급여계산 기능을 제공 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엑셀 프로그램으로 월간 근태정산을 위한 데이터를 추출 하는 작업을 별도로 진행하는 경우가 있어요. 근무환경이 복잡한 제조업의 경우 300여명의 근태정산에 최대 일주일이 소요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급여 박사는 관리자의 업무로 매일의 근태관리 확인만 필요할 뿐, 이후로는 근태정산 처리를 자동으로 수행하도록 설계되어 복잡한 근로운영 환경에서도 단순하고 반복적인 업무를 최대 90% 단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김 이사는 다옴아이티를 이끌어 오면서 사원, 주주, 고객의 동반 성장을 중시하는 ‘상생 相生 의 기업가치’ 실현이 중요했 다고 강조했다. 이는 다옴아이티는 물론 고객이 변화하는 정책과 환경에 효율적 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가 협업 네 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적절히 주고받아 발전하는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 졌다. 급여박사 이용자는 매일의 근태관 리와 급여대장을 통한 경영통계 레포트를 기반으로 공인노무사 자문, 근로계약서 취업 규칙서 검토, 사무자동화 업무 시스템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앞으로 급여박사는 업무협업 Tool을 고도화하여 편의성을 더욱 끌어올리는 솔루션으로의 변신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옴아이티는 계약 형태와 근무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여 기업 구성원이 최대의 생산 성을 발휘하도록 매진하고 있다. 팬데믹 으로 온라인을 통한 업무관리와 근태관 리는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만큼 급여박 사의 성장은 수많은 기업의 효과적인 조직운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hevaluenews.co.kr/news/view.php?idx=5052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