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2 11:43:34
  • 수정 2021-09-02 11:44:56
기사수정



“경영자여,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건 코치다!”




경영자 코칭

김대희, 김병헌, 박명길, 윤동준, 조남성 지음

클라우드나인 펴냄


도서는 CEO 출신 코치들이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만든 지침서다. CEO에게 가장 필요한 사람은 바로 코치다. 코치는 경영자들이 더 많이 성찰해서 회사의 성장과 변화를 이끌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돕기 때문이다. 그런 측면에서 저자들은 불확실성 시대를 맞아 전략적 리더십과 함께 CEO에게 특히 요구되는 코칭 리더십의 본질을 짚어주고 있다.



김대희

코칭경영원 파트너 코치, 전 삼성 멀티캠퍼스 대표이사 사장

33년간 ICT 비즈니스와 온오프라인 교육 비즈니스, 세리CEO 서비스 등 여러 분야를 경험했다. 국제코치연맹 ACC(Associate Certified Coach), 갤럽 인증 강점코치이며 경영 임원들의 실전 리더십과 조직관리 역량 함양, 강점 기반의 팀 코칭에 힘을 쏟고 있다.


김병헌

코칭경영원 파트너 코치, 전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34년간 제조업, 금융업, 서비스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를 경험했다. 국제코치연맹 PCC(Professional Certified Coach), 한국코치협회 KPC(Korea Professional Coach), 갤럽 인증 강점코치로 조직의 한 방향 정렬과 임파워먼트, 자율적 인재 육성을 위한 경영자 코칭, 팀 코칭, 강점 기반의 리더십 코칭에 전념하고 있다.



박명길

코칭경영원 파트너 코치, 전 포스메이트 대표이사 사장

34년간 제조업, 건설, 서비스업과 학교법인 운영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했다. 한국코치협회 KPC, 한국코칭센터 PCCC (Professional Certified Corporate Coach), 갤럽 인증 강점코치로서 경영자 코칭, 강점 코칭, 신뢰와 상생, 문제해결 등을 중점으로 코칭을 하고 있다.


윤동준

코칭경영원 파트너 코치, 전 포스코에너지 대표이사 사장

35년간 철강, 건설, 에너지 분야에서 HR 전문 경력을 바탕으로 혁신, 전략, 재무, 홍보, 대외협력 등 경영관리 전반을 두루 경험했다. 한국코치협회 KPC, 갤럽 인증 강점코치로서 조직문화 혁신, 조직관리 역량과 리더십 향상 등을 위한 경영자 코칭, 팀 코칭, 강점 코칭에 전념하고 있다.


조남성

코칭경영원 파트너 코치, 전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34년간 삼성에 근무하면서 품질, 마케팅, 경영진단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했다. 한국전지산업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은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한국코칭센터 PCCP(Professional Certified Coach Program), 갤럽 인증 강점코치로서 활동하고 있다.

▶책속으로

미래의 리더십은 조직의 전 계층에서 발휘돼야 한다. 또한 리더십을 상사 중심이 아니라 상사와 부하 그리고 동료 간의 더 수평적인 파트너십의 관점에서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민첩성이 중시 되는 미래 환경에서 부상되는 애자일Agile 조직은 조직의 소규모화와 자율과 책임경영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미래의 리더십 을 '수평적 리더십'이라고 부를 수 있다. 수평적 리더십의 키워드는 셀프 리더십과 코칭 리더십 그리고 이 둘의 조화라고 정의하고 싶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hevaluenews.co.kr/news/view.php?idx=5052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