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01 11:47:44
기사수정


끊임없이 흘러넘치는 영향력

The Flowing Leadership


김선화 지음

피와이메이트 펴냄


‘나다움의 나’에서 발현되는 휴머니티 기반 리더십

저자는 각계각층의 수많은 리더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며 습득한 리더십의 정수를 통찰해서 ‘The Flowing Leadership’이라는 하나의 철학으로 정리했다. 도서는 영향력을 발휘하는 리더가 가진 내면의 힘이 ‘The Flowing Leadership’이며, ‘나다움의 나’에서 흘러넘치는 그들의 잠재력이라고 풀어낸다. ‘The Flowing Leadership’은 자연스럽게 관계된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친다. 이때 발휘되는 영향력은 외부의 환경, 조건, 시스템이 주는 영향력보다는 인간 내면의 힘이며, 특히 이를 바탕으로 리더십이 발휘되었을 때 구성원의 변화와 성장을 촉진된다. 저자는 현재 국내외를 막론하고 모든 기업이 맞닥뜨린 디지털 전환의 시대에 HRD 전문가들에겐 휴머니티 기반 리더십 교육이 필수 과제라고 강조한다. 그 관점에서 도서는 미래를 위한 조직을 구축하는 데 이정표가 될 것이다.



▶김선화

저자는 현재 글로벌코칭앤코치비즈니스의 코칭펌 대표이자 국제 ICF PCC/ 국내 KAC KPC 전문 코치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기업의 임원 코칭, 리더십 강의, 리더십 프로그램 개발과 수많은 코치를 양성하는 멘토 코치로서 글로벌하게 유수의 리더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전문코치로서 코칭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라이프코칭과 비즈니스코칭을 2,000시간 이상, 국내외에서 1,000시간 이상의 리더십 강연을 했다.



책속으로: 프롤로그
특히 오랜 세월 전문코치로서 리더십을 강의하고 리더들을 코칭하면서 산사의 올달샘처럼 끊임없이 흘러넘쳐 산을 오르는 이들에게 해갈을 주는 그런 영향력에 대해 의식이 생기기 시작했고, 그러한 의식이 내 인생의 마디마디에서 경험되었던 영향력에 대해 앎(knowing), 존재(Being), 선택(Choosing), 삶(Living)이라는 주제들을 "The Flowing Leadership"으로 정리하게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thevaluenews.co.kr/news/view.php?idx=50525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