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이 뉴욕멜론은행(BNY Mellon)으로부터 '외화송금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세계 각국의 글로벌 금융기관들과의 협업이 빛을 발했다.


Sh수협은행은 19일 미국 소재 글로벌 투자은행인 뉴욕멜론은행으로부터 ‘외화송금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STP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신숙(가운데) Sh수협은행 은행장이 19일 미국 소재 뉴욕멜론은행(BNY Mellon)으로부터 '외화송금서비스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받은 STP 어워드 수상을 박현주 뉴욕멜론은행 한국대표(왼쪽 세번째), 웨니 첸(Wennie Chen) 아시아 재무책임자(오른쪽 세번째) 및 임직원들과 기념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STP(Straight Through Processing)'는 금융기관의 외화송금 처리에 대한 신속·정확도를 측정하는 국제적인 품질 지표로, 비율이 높을 수록 외환업무 처리능력 및 해외 송금서비스 경쟁력이 우수함을 의미한다.


Sh수협은행은 지난 1978년 외환업무를 시작해 외화송금, 수출입업무, 무역금융, 환전 및 파생상품 업무까지 외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글로벌 금융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강신숙 은행장은 "이번 STP 어워드 수상은 수협은행 해외송금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수협은행이 그동안 주력해온 국제공인신용장전문가(CDCS), 국제금융역(CIFS), 외환전문역(CFES) 등 전문인력 양성이 빛을 발한 결과"라고 말했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오는 5월 말까지 90% 환율우대와 푸짐한 경품 혜택이 있는 '봄 나들이, 환전해 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외화송금 비대면 실시간 국내자금 이체 서비스를 시행해 고객을 비롯한 글로벌 금융기관들로부터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9 16:50: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