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메타버스 전문 개발사 원유니버스(대표이사 고세준 민용재)가 고려대구로병원 해외 원격진료 플랫품 구축에 나선다.


원유니버스는 18일 고려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구축사업단과 해외 원격진료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원종(왼쪽) 원유니버스 이사가 지난 17일 조금준 고려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단장과 업무협약식 기념 촬영 하고 있다. [사진=원유니버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해외 원격진료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및 개발 △해외 원격진료 관련 공동 연구 및 조사∙분석 △해외 병원 및 헬스케어 기업 등 파트너스 확보 △관련 진료 프로그램 구성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최원종 원유니버스 이사는 “이번 협약으로 해외 원격진료 플랫폼 구축뿐만 아니라 당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향후 시스템 고도화 및 진료 프로그램 항목 확대 등을 추진할 것“이라며 “교육, 의료 분야에서 메타버스 기반의 플랫폼 개발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로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금준 고려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단장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개방형 실험실 참여기업들과 같이 협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며 “오랜 노하우를 가진 원유니버스와 좋은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유니버스는 지난해 메디컬 테크 기업 리팅랩스와 상호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병원과 고객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원격상담, 가상수술, 임상 R&D(연구개발) 등 뷰티 메디컬 분야에서 구현 가능한 메타버스 모델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을 중심으로 디지털 치료제를 포함한 다이어트, 성형 등 의료 메타버스 영역을 확장 중이다.


지난 4월에는 인천시 교육청과 함께 개발한 메타버스 진로교육 플랫폼인 ‘인천 사이버 진로 교육원’ 개원식을 진행했다. 이 플랫폼은 전국 최초의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이며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로 누적 이용자 100만을 돌파했다. 원유니버스는 사업 초기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전체 총괄하며 진로 교육 콘텐츠를 담당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8 13:5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