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워홈, 고령층 인지기능개선 식단 개발… 상용화 나선다 - 경도인지장애 및 치매 예방 식단 개발...12주간 임상시험
  • 기사등록 2023-03-21 17:30:4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아워홈(대표이사 구지은)이 고령층을 위한 차별화된 식단 개발로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아워홈은 고령자 인지기능개선을 위한 관리 식단을 개발하고 상용화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아워홈 영양사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서데이케어센터에서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을 시설 이용 어르신에게 소개하고 있다. [사진=아워홈]

아워홈은 치매 전 단계인 경도인지장애 단계에서 식단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를 예방하여 고령층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돕고자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을 개발했다. 교육 프로그램 개발은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 기업 로완(대표이사 한승현)이 맡았다.


아워홈은 이달 2일부터 12주간 수도권 소재 노인데이케어센터 7개소의 65세 이상 100여명을 대상으로 인지기능개선 관리식 효과 검증 임상시험에 착수했다. 고령자 그룹을 일반 식단 섭취 그룹,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 섭취 그룹,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 섭취∙인지 훈련 프로그램 병행 그룹까지 총 세 그룹으로 나누고 조건에 따른 신체 기능 검사, 혈액 검사, 인지기능 변화 등을 측정할 계획이다.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재료 사용, 포화지방산과 트랜스지방산 함량이 높은 식재료 사용을 제한하는 등의 기준을 두고 뇌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 중심으로 개발됐다.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은 아워홈에서 설계하고 경희대학교 의학영양학과 박유경 교수가 감수했다.


아워홈은 경희대학교, 로완과 공동으로 진행하는 12주간 임상시험을 마치고 결과에 따라 식단 보완 절차를 거친 후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개발된 인지기능개선 관리 식단은 요양원, 요양병원, 주야간보호센터 등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rkk@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1 17:30: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