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창업센터 입주자 판매아이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 - ‘아이템스카우트’로 시장 트렌드 분석 및 아이템 선정 지원
  • 기사등록 2023-01-30 09:53:4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초기 창업자의 판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30일 카페24는 창업센터 입주자의 비즈니스 성장을 돕기 위한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솔루션 ‘아이템스카우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페24 '아이템스카우트' 서비스 화면. [이미지=카페24]

예비·초기 창업자들은 온라인 창업 시작을 위한 중요 단계인 상품 선정에 있어 최적의 선택이 가능하다. 아이템스카우트를 통해 간단한 검색만으로 시장 트렌트 분석과 가장 잘 팔릴 수 있는 판매 아이템을 객관적인 데이터 통계 분석 기반으로 확인하고 선별할 수 있다.


아이템스카우트는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상품 정보, 검색량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과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온라인 사업자들은 간단히 쇼핑 카테고리 선택만으로 기간별 키워드 순위, 키워드별 검색수, 상품수 등 데이터를 활용해 트렌드에 맞는 인기 키워드와 수익성 높은 판매 상품을 찾고, 매출 증대를 위한 판매 전략까지 수립할 수 있다.


박재만 카페24 창업센터 팀장은 “온라인 사업 시 변화하는 시장 트렌드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찾아내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카페24 창업센터를 이용하는 온라인 사업자는 누구나 ‘아이템스카우트(솔루션사 문리버)’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무료 이용 가능하다. 창업센터 입주 및 서비스 이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카페24 창업센터 홈페이지나 유선문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30 09:5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