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설 명절을 맞아 부모님 건강에 필수적인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잇몸건강24 캠페인'을 진행한다. 


23일 동국제약에 따르면 이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잇몸병과 전신질환의 관련성과 같은 다양한 정보와 더불어 ‘잇몸이 건강해야 인생이 건강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전략이다. 


동국제약 임직원들이 잇몸건강 캠페인을 하고 있다. [사진=동국제약]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가 논의될 만큼 코로나19 상황이 좋아진 이번 설 명절에는, 많은 가족들이 모여 덕담을 나누고 건강을 기원하는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그동안 팬데믹으로 인해 자유로운 외출과 대면 진료가 어려워지며 평상시 스스로의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에 많은 관심이 모아졌다.


다가오는 명절 연휴를 맞아 주목해야 할 셀프메디케이션 중 한 가지는 잇몸 건강 관리이다. 50대 이상부터 유병률이 급속히 높아지는 잇몸병은 고혈당·당뇨, 만성 스트레스·우울증, 심부전, 류마티스 관절염, 신장염 등의 전신 질환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부모님의 잇몸 건강을 챙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잇몸 건강이 악화되면 잇몸이 붓고 출혈이 발생하거나, 심한 경우 치아를 상실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잇몸의 기본적인 기능인 음식물을 잘 씹는 것이 어려워진다. 음식물을 잘 씹지 못하면 소화 작용과 영양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전신 건강에 악순환이 이어질 수 있다.


또한, 부모님이 임플란트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잇몸 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잇몸병은 잇몸 겉인 치은(잇몸)에서 발생하여 심한 경우 잇몸 속 치주인대와 치조골까지 파괴된다. 치조골은 치아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잇몸뼈로 임플란트 시술을 하려면 식립할 지지기반인 치조골이 건강해야 한다. 이에 임플란트 전후로는 잇몸 겉과 속까지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가 필요하다.


잇몸 건강을 지키는 셀프메디케이션은 ▲올바른 칫솔질하기 ▲치과 정기적으로 방문하기 ▲의약품으로 잇몸 추가 관리하기 등 기본 구강건강 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칫솔질과 치과 검진을 기본으로, 이와 병행하여 치조골 강화 및 항균작용을 하는 인사돌플러스와 같은 잇몸약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인사돌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의 생약복합성분으로 잇몸 겉(치은)에서는 주로 ‘후박추출물’에 의한 항염∙항균작용, 잇몸 속에서는 주로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에 의한 치조골∙치주인대 강화 작용을 통해 잇몸 겉과 속에 동시에 작용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23 21:3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DL이인씨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