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DL이앤씨(대표이사 마창민)와 카본코(CARBONCO)가 베트남에서 탄소광물 플래그십 사업을 추진해 탄소 광물화 기술을 통한 탄소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에 협력한다.

 

DL이앤씨와 카본코는 베트남에서 ‘탄소광물 플래그십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7일(현지시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탄소광물화플래그십사업단이 베트남 천연자원환경부 지질자원연구원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18일 베트남 하노이광업지질대학교에서 열린 ‘탄소광물 플래그십 사업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DL이앤씨]

이어 지난 18일 DL이앤씨와 카본코, 하노이광업지질대학교, 탄소광물화플래그십사업단, 강원대학교가 ‘탄소광물 사업의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 이전과 상업화 협업’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탄소광물화플래그십사업단의 기술 이전부터 현지 사업화를 목표로 베트남 국영 기업들과의 활발한 협력을 약속했다.

 

탄소광물 플래그십 사업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과기정통부 주관의 탄소자원화 범부처 프로젝트로 탄소광물화 기술을 활용해 탄소 저감과 산업폐기물의 자원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상업화를 추진한다. 탄소광물화 기술은 발전소에서 발생한 석탄재나 건설 공사 과정에서 나온 폐콘크리트 등을 포집한 탄소와 반응시킨 뒤 저장 및 활용하는 기술이다. 

 

DL이앤씨와 카본코는 탄소광물화 기술을 활용해 친환경 골재와 건축자재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원천기술을 확보했다. DL이앤씨는 "이를 통해 탄소저감은 물론 원가절감도 실현 가능하다"며 "해당 기술이 온실가스 감축 신규방법론 개발(CDM)로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에 승인·공표돼 시장 내 기술 우위 확보에 따른 해외 사업 확대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9 10:1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