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본격적으로 중국 임플란트 시장 확대에 나선다.


오스템임플란트는 11일 중국이 임플란트 회사들에 대한 입찰 결과를 발표한 결과, 오스템임플란트가 가장 많은 수량을 낙찰 받았다고 밝혔다. 중국은 치과용 임플란트를 대상으로 물량기반조달(VBP)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VBP 시행 1차년도 입찰에서 오스템임플란트는 49만1090세트를 낙찰 받아 입찰에 참여한 회사들 중 최다 수량을 기록했다. 이는 글로벌 1위 임플란트 회사인 S사 수량의 2.3배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서울 강서구 오스템임플란트 사옥. [사진=더밸류뉴스]

이는 이익을 크게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판매 수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적인 입찰로 계획했던 낙찰 결과를 얻었다는 후문이다. VBP 시행으로 인해 임플란트 시술 비용이 전반적으로 하락하면서 중국내 임플란트 수요가 증가할 가능성이 큰 만큼, 회사는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꾀하고 있다.


입찰에 앞서 현지 치과 병·의원을 대상으로 한 수요 조사에서도 오스템임플란트는 수요량 1위를 기록했다. 조사에 참여한 병·의원 중 47%가 오스템임플란트 제품 구매 의사를 밝혀 총 수요량이 60만 세트를 넘어섰다. 주요 글로벌 업체와 현지 업체들을 총망라해 수요량이 50만 세트 이상인 곳은 오스템임플란트가 유일했다. 당초 악재로 인식됐던 VBP 시행이 결론적으로 오스템임플란트의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지난해 중국 내 매출액은 전년비 26% 가량 성장한 2800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중국 내 거래 치과 수는 1만4000여개에 달하며 매출 기준 현지 시장 점유율은 28%에 이른 것으로 보인다. 오스템임플란트는 VBP 정책 시행과 더불어 임플란트 제품의 시술 편의성과 임상 성공률을 집중적으로 알려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 중국 당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 해제에 발맞춰 임상 교육을 확대해 현지 치과의 임플란트 시술율을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1-11 15:45: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