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서울시 협업 북촌 일대 주민 공공시설 ‘북촌 중간집’ 조성
  • 기사등록 2022-11-30 14:28:0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사장 김승환)이 ‘북촌 중간집’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개관식에는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을 비롯한 아모레퍼시픽, 서울시, 종로구청, 북촌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 북촌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우리 동네 유휴공간’ 사업은 지역사회에 방치된 유휴공간을 리모델링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으로 개선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북촌 중간집은 사무실 이전 후 폐쇄된 북촌도시재생지원센터의 별관을 지역주민에게 환원하기 위해 조성한 문화 공간이다.

 

‘북촌 중간집’ 개관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아모레퍼시픽]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북촌이 지닌 한국적 아름다움과 풍부한 문화 예술 인적자원에 비해 주민들을 위한 편의 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지역적 특성에 주목하고 주민 인터뷰를 통해 수집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실질적 개선 사업을 기획했다. 디자인 및 인테리어는 서울시 ‘디자인 거버넌스’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돼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 센터 디자이너들의 재능기부로 현실화됐다.


북촌 중간집은 북촌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문화 큐레이션 등 다양한 문화 체험 프로그램과 세탁 편의점 같은 주민 대상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주거 공간이 협소한 한옥의 특성으로 인해 손님을 초대하기 어려운 북촌 주민들을 위해 게스트룸으로도 운영할 계획이다. 인테리어에 공병파쇄 원료를 활용한 리사이클링 가구와 집기 등도 설치해 아모레퍼시픽의 지속가능 가치를 실현했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이사장은 “북촌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주민들께 고유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을 선물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30 14:28: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